용어정리
루프 인데스 : 반복문의 변수를 의미
본문정리
Unit 16.
for과 range를 섞어사용하는 방식은 이하와 같다.
for 변수 in range(횟수):
반복할 코드
여기서 변수에 값이 저장된다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서 range 대신 다른 시퀀스 객체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reversed(시퀀스객체)를 이용하여 뒤집어 출력 할 수도 있다.
Unit 17.
while 문법의 이하와 같다.
초기식
while 조건식:
반복할 코드
변화식
랜덤값을 생성하기 위해선 random 모듈이 필요하며 이하처럼 호출한다.
import random
random.ranint(시작,끝)을 이용하면 시작부터 끝까지의 정수를 생성한다. random.choice(시퀀스객체)를 이용하면 객체 중에 무작위 요소를 선택해 생성한다.
Unit 18.
break와 continue는 :를 붙이지 않는다.
반복문의 형태르 유지하고 싶을 때는 pass를 이용한다.
Unit 19.
별 출력하는 유닛
Unit 20.
FizzBuzz 문제 유닛
Unit 21.
터틀 그래픽스(Turtle graphics) 모듈은 그림 그리는 모듈이다. 이하는 선언 방식이다.
>>> import turtle as t
>>> t.shape('turtle')
shape('')는 포인터의 모양을 의미한다.
forward(fd), right(rt), left(lt), backward(bk)을 이용하여 선을 그리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속도는 speed('해당속도')로 조절 가능하다.
이하는 파이참 이용시 설명 사항이다.
IDLE가 아닌 PyCharm 등의 파이썬 개발 도구를 사용한다면 터틀 창이 유지되지 않고 바로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스크립트 파일 마지막 부분에 다음 코드를 넣어줍니다.
t.mainloop()
mainloop는 터틀 창이 종료될 때까지 마우스, 키보드 입력을 대기합니다.
색을 칠하고 싶을 때 먼저 팬의 색을 정하고( .color('red') )(웹 색상은 #??????으로도 설정 가능)는 영역시작과 끝을 정해야 ( .begin_fill() 그리고 .end_fill() ) 한다.
.circle(반지름길이)도 있다.
본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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